* 연혁
도입기(97)
1997.12 Microsoft Solution Partner(First in Asia)
1997.12 Korea Technology Credit Guarantee에 신기술 우수업체 선정
1997.03 Ncsoft 설립
성장기(98~01)
2000. 07 “Taiwan, Gamania 리니지 개통
2000. 07 NCsoft KOSDAQ 등록
1999. 12 ’99 ‘Chollian Contents Award’에서 MMORPG “Lineage” 대상
1998. 12 ’98 ‘The Korea Game
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
게임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추세이다.
중국의 경우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논의되고 있다. 사행성 미니게임 등의 악영향을 차단하기 위해 온라인 게임 내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논의되고 있으며 이는 가상화폐를 통해 수익을 얻는 온라인게임업체에 타격을 줄 것이다. 또한 이와 함께 사이버 폭력
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하다.
2)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